5. 온드 미디어 레퍼런스
(1) 브랜드 사이트 레퍼런스
레퍼런스 선정 기준
· 정체성: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는가?
· 혁신성: 기존의 플레이어와 다른 새로운 방향을 추구하는가?
· 차별성: 콘텐츠에 남다른 엣지가 있는가?
예: 29CM
· 정체성
- Guide to better choice.
- 사람들의 더 나은 선택을 돕습니다.
- 상품+콘텐츠의 결합
· 혁신성
- 자극적인 커머스 워딩 → 상품과 함께 가치를 판매하는 워딩
- 29cm에서 사면 달라
· 차별성
- 이미지+글 콘텐츠 → 29초 쇼퍼블 동영상 콘텐츠
- 비디오 커머스
(2) 인스타그램 레퍼런스
1) 여행에 미치다
· 정체성
- (페이스북)여행 영상, 이미지 제보 그룹 운영
- (인스타그램)#여행에미치다 해시태그 활용
- 소통하는 커뮤니티
· 혁신성
- 여행 정보 중심의 콘텐츠 → 여행 후기를 담은 콘텐츠
- 여행의 수요를 만드는 콘텐츠
· 차별성
- 이미지+글 콘텐츠 → 동영상 콘텐츠
- 여행을 영상으로 남기는 문화
2) 페리페라
· 정체성
- 페리페라 상품 & 모델
- Z세대 여성들의 워너비
· 혁신성
- 하이틴(서양 느낌의 레트로) 콘셉트 장인
- 타겟 분석의 승리
· 차별성
- 신제품 홍보 → 콘텐츠 소비
- Z세대가 즐기는 콘텐츠
(3) 페이스북 레퍼런스
1) 청하
· 정체성
- 도도한 브랜드 이미지 → 친근한 아는 형&오빠
- 청하오빠 페르소나
· 혁신성
- 해당 주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→ 청하와 함께 노는 모습이 담긴 콘텐츠
- 한정적인 주류 마케팅 탈피
· 차별성
- 트렌드에 무감각 → 발 빠른 패러디 콘텐츠
- 트렌디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
(4) 유튜브 레퍼런스
1) 뷰티포인트
· 정체성
- 코덕이 꿈꾸는 놀이
- 화장품 파괴의 힐링
· 혁신성
- 제품의 이야기 → 고퀄리티 ASMR
- 화장품 ASMR
· 차별성
- 멍때리고 보는 영상
- 모든 사람을 위한 영상
이 글은 제로베이스 마케팅 콘텐츠 스쿨 주 3일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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