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6. 페이스북 광고 소재
1. 동영상 광고의 필수 조건과 형태
페이스북 알고리즘
· 총 가치 = 광고주 비드가(40%) X 예상 반응률(50%) + 사용자 가치(10%)
페이스북 동영상 광고의 필수조건
15세동: 15초 세로 동영상
· 동영상
- 모바일 트래픽 중 동영상 콘텐츠 비중: 78%
- 동영상을 통한 제품 정보 확인을 선호하는 소비자 비율: 85%
- 동영상 콘텐츠 활용 시 5배 넓은 도달, 17% 많은 전환, 3.8배의 높은 성과
· 움직이지는 않지만, mp4 영상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영상 - 페이스북에서 영상으로 인지하지 않음 (확장자가 아니라 움직임이 있어서 유저들의 아이캐칭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)
· 세로형
- 90%의 사람들은 휴대폰을 세로 방향으로 들고 사용함
└ 4:5 크리에이티브가 가장 좋은 효율이 나옴
- 9:16 인스타그램 스토리 트래픽 증가
└ 다양한 배리에이션이 필요함
· 최대 15초
- 10초 이내의 동영상의 효율이 가장 좋음
-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좋음
- 더 많은 광고 구좌 노출이 가능해짐
· 짧게, 임팩트 있는, 첫 화면에서 유저들을 이끌 수 있는, 유저들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하고 성과가 잘 나옴!
※3가지 구성요소
※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형태
· 16:9보다는 4:5, 9:16이 더 많음
2. 이미지 광고의 필수조건과 형태
(1) 단컷 이미지
· 정방향 또는 직사각형 형태로 만들어서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
(2) 슬라이드형
· 이미지형 광고를 여러 장에 걸쳐 넘기는 방식의 광고
·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추가하고 슬라이드마다 별도의 링크 포함 가능
(3) 컬렉션형
· 표지 이미지 또는 비디오와 여러 제품 이미지가 포함
· 컬렉션 광고를 클릭하면 즉각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게 됨
(4) 스토리형
· 세로 방향 전체 화면 광고
· 인스타그램 사용자 스토리 사이에 5초 동안 표시
페이스북 이미지 광고의 필수 조건: 아이캐칭
· 레이아웃
- 시선의 흐름을 고려한 레이아웃 구성이 중요
- 왼쪽 → 오른쪽 / 위 → 아래
· 컬러
- 보색 대비의 컬러, 밝은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의 전환율이 높은 편
· 이미지
- 사람, 아이, 동물, 음식 등 명확한 피사체가 있는 이미지 활용하기
- 왼쪽 이미지가 더 효과 있음
3. 페이스북 광고 광고 라이브러리와 광고 비승인 사례
광고 라이브러리
· 지금 집행중인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는 곳
·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그 브랜드에서 현재 집행중인 여러 광고 소재들 확인 가능
· 여러 레퍼런스들을 많이 가져올 수 있음
페이스북 광고 비승인
· 법적으로 금지된 품목: 마약, 화약 등
· 비포/애프터 비교 이미지
· 차별 조장 문구
· 랜딩 페이지 이슈
· 페이스북/인스타그램 자산
·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
페이스북 광고 비승인 사례
· 광고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미지는?
- 둘 다 모두 사용할 수 없음
└ 클릭을 일으킬 수 없는 이미지이지만, 클릭하면 무엇인가 기능할 수 있을 것 같은 UI로 클릭 유도를 했기 때문
· 페이스북 앱 패밀리에 게재하는 광고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는?
- 1번 이미지 사용 가능
└ 2번처럼 과도한 비포/애프터 이미지는 사용 불가
· 페이스북 앱 패밀리에 게재하는 광고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는?
- 광고의 랜딩 페이지에 따라 달라짐 (랜딩 페이지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가 아니면 1, 4번 사용 불가)
- 2번은 기존 페이스북과 다른 컬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광고에 사용 불가
- 3번은 페이스북의 이전 로고라서 사용 불가
- 5번 정도의 이미지만 사용 가능
· 예외로 간주되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게재가 저조해지지 않을 이미지는?
- 1번은 텍스트가 인위적으로 삽입한 것이 아닌, 상품 자체에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저조해지지 않음
- 2번은 전체 이미지 중 텍스트가 20% 이상을 차지하지 않아서 저조해지지 않음
- 3번은 전체 배경 중 텍스트가 굉장히 많이 차지하고 있어서 도달이 저조해질 수 있음
이 글은 제로베이스 마케팅 콘텐츠 스쿨 주 3일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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