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7. Google Ads 광고소재
1. Google Ads 광고 유형
(1) 검색: 텍스트 광고로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도달
(2) 디스플레이: 웹사이트에 다양한 유형의 광고 게재
(3) 쇼핑: 쇼핑 광고를 이용해 제품 홍보
(4) 앱: Google 네트워크에서 앱 프로모션을 강화
(5) Smart: Google 및 웹에서 자동 광고로 비즈니스 목표 달성
(6) 동영상: 유튜브 및 웹에서 시청자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함
2. 유튜브 동영상 광고 종류
· TrueView 광고
- 영상이 시작되면 나오는 광고
- 최대 3분 가능
- 30초 이내 권장
- 사람들이 광고를 봤을 때 과금이 되는 형태
- 스킵을 누르면 5초 만에 나간 것이라 과금이 되지 않음
- 30초를 다 볼 때만 과금이 되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은 광고
- 30초 이내에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담는 게 좋음
- 대개 시청자들은 5초 이후 스킵을 누르기 때문에 광고를 시청할 만한 넛지(=자유주의적 개입, 주의 환기)를 5초 안에 넣어주는 것이 광고 기획 시 필요함
· 스킵 불가 광고
- 동영상 재생 전 광고
- 10분 이상 되는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
- 광고가 재생되는 시간 동안 주요 내용을 모두 넣어 기획하는 것이 좋음
- 10분 이상 되는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이기에 해당 과금 형식이 TrueView보다는 많이 될 수 있음
· 범퍼 광고
- 최대 5초의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
- 노출이 되면 바로 과금이 되는 형태
- 짧은 시간 내에 전달할 수 있는 키 메시지를 넣어서 기획하는 것이 중요
3.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
구글 디스플레이 광고: 인터넷 신문사, 유명 블로그, 쇼핑몰 등 파트너 사이트들과의 제휴를 통해 확보한 특정 인벤토리 공간에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를 게재
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
· 이미지 광고
- 직접 제작한 이미지 광고 소재
-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노출 가능
- 약 20개의 이미지 제작 필요
· 반응형 광고
- 이미지, 동영상, 카피만 등록하면 자동 제작
- 다양한 지면에 맞게 자동 조합되어 노출
- 고퀄리티의 광고 제공이 어려움
이미지 광고 예시
반응형 광고 예시
효과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제작
· 단순한 디자인
- 노출 영역이 작기에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단색의 배경이나 단순한 디자인으로 핵심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
· 제품이나 서비스가 잘 드러나는 이미지
- 이미지 내에 많은 텍스트가 들어가는 것은 지양하고, 카피로 프로모션 내용을 담아야 함
· 간결하고 명료한 효익 전달
- 경쟁력 있는 가격, 장점 프로모션 등을 정확하게 전달할수록 광고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을 더욱 많이 얻을 수 있음
4. 구글 광고 비승인 사례
· 금지된 콘텐츠
· 제한된 콘텐츠
· 카피 내 이슈
· 랜딩 페이지 이슈
· 정치/금융 관련 콘텐츠
· 비포/애프터 이미지
이 글은 제로베이스 마케팅 콘텐츠 스쿨 주 3일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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